본문 바로가기
영화

누구나 세상을 날아오를 수 있어 [ 위키드 ]

by day-ee00 2024. 11. 28.
반응형

출처 : 위키드 한국 공식 포스터

1. 영화 기본 정보

[위키드]는 2024년 11월 22일 미국에서 개봉한 유니버셜 픽처스 제작사의 영화이다.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의 원작 소설 [위키드]를 기반으로 만든 뮤지컬 [위키드] 작품을 실사화 한 영화로 영화도 노래와 배우들의 연기를 함께 어우러져 감상할 수 있다. 지금 개봉한 작품은 1부로 소설의 중반 부분까지의 내용을 담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현재 상영중으로 지금까지 약 80만명의 관객을 불러 모았다. 감독은 존 추 감독이고 주연 배우로는 신시아 에리보와 아리아나 그란데가 출연했다.


2. 줄거리

남들과는 다른 모습을 갖고 태어난 엘파바는 어린 시절부터 남들에게 놀림 받고 부모에게 조차 미움을 받으면서 살아왔다. 그러다 우연히 동생의 학교 입학을 도와주러 간 엘파바는 그곳에서 갈린다를 만나게 되고 갈린다는 엘파바의 모습을 보고 은연중에 거리를 두고싶어한다. 엘파바는 사실 마법을 부릴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는데 학교 입학식 중 생긴 사고로 인해 자신의 힘을 그 학교 학생들에게 들키고 학교 마법부 교수의 눈에 띄게 되어 얼떨결에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갈린다와 같은 방을 쓰게 된 엘파바는 처음에는 자신을 무시하는 갈린다와 갈등이 많았는데 점점 둘 사이에 애틋한 우정이 싹 트게 되면서 갈린다와 엘파바는 엘파바의 꿈인 마법사를 만나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간다.


3. 출연 배우 / 감독

마법의 힘을 갖고 있는 엘파바 역에는 신시아 에리보가 출연했고, 마법의 힘을 갖고싶어 하는 갈린다는 아리아나 그란데가 출연했다. 신시아 에리보는 영국 출신 배우이자 가수로 주로 뮤지컬 무대에 많이 올랐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약 2년 동안 뮤지컬 [컬러 퍼플]의 셀리 역을 맡아 유명해졌다. 해당 작품으로 2016년 토니상 뮤지컬 부문 여우주연상과 그래미상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미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도 여러곡을 순위권에 올린 인기 가수이다. 가수지만 2011년부터 여러 영화 작품에도 출연했고, TV시리즈 등에도 출연하면서 연기 작품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감독은 중국계 미국인 영화 감독인 존 추 이다. 본명은 조나단 머리 추이고 중국식이름은 주호위 이다.  나우 유 씨 미 2 도 연출했었던 감독으로 유명하다. 


4. 영화 비하인드

지금 개봉한 영화는 전반부 스토리로 후반부 스토리는 1년 뒤인 2025년 11월 21일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한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동명의 원작 뮤지컬 [위키드]의 곡들을 원작 작곡가인 스티븐 슈워츠가 편곡한 노래라고 한다. 존 추 감독은 기존 뮤지컬의 팬이라서 일부러 영화를 한 편으로 제작하지 않고 두 편으로 나눠 제작해 러닝타임을 길게 가져가서 뮤지컬의 노래들이나 장면들을 최대한 살리려고 했다고 인터뷰를 했었다. 실제로 영화에 사용된 노래들은 전부 뮤지컬 기준 1막까지 사용한 모든 노래를 전부 촬영한 것이라고 한다. 

5. 영화 반응 / 평가

북미에서는 개봉한지 일주일되는 주말에 1억 1,250만 달러의 대흥행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동안 5,503만 달러의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글래디에이터2]를 따돌리고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했다고 한다. 로튼 토마토 비평가 합의에서는 "신시아 에리보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마법같은 조합으로 중력을 거스르는, '위키드'는 엄청난 용기와 매력으로 오즈의 세계로의 거부할 수 없는 초대장을 선사합니다."라는 평을 남겼다. 국내 평론가들도 좋은 평을 잇따라 남기고 있는데, 이동진 평론가는 "장르와 매체에 맞게 제대로 판을 벌인다."라고 했고, 조현나 평론가는 "편견은 나를 정의할 수 없다. 뮤지컬 영화의 장점을 극대화한 성취"라고 평가를 했다.